본문 바로가기

임장 기록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임장기록

반응형

엘리스허의 행투네(행복투자내비게이션) '부자 되는 임장습관 2기'의 활동이 시작되었고...
그 첫 임장 코스는 바로 여의도다!

영등포구 여의도

 

여의도는 영등포구에 속해있는 행정동으로 국회의사당, 방송국, 국가주요 기관 및 공공단체, 증권 및 은행등이 들어선 금융의 중심지, 최첨단 국제금융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중요한 지역이다.
여의도의 노후화된 주거지역은 재개발, 재건축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고액연봉의 직업군이 모여있는 금융도시이면서 지하철 5호선, 9호선, 신림선(경전철), 과 신안산선과 gtx-b예정된 교통의 요지일 뿐만 아니라 한강, 한강공원, 여의도공원까지 끼고 있는 최고의 입지 덕분에 40~50년의 세월이 흐른 아파트들의 몸값이 어마어마하다.
 
24년 6월 9일

앨리스허의 여의도 임장동선
5호선,9호선 여의도역 1번출구

엘리스허님의 첫 오티 및 임장브리핑 영상을 두~세 번 보며 메모를 하고 지도를 캡쳐하고 동선을 세겨보며 길을 나섰다.

5, 9호선 여의도역 1번 출구로 나오면 3분 거리 광장아파트 그리고 맞은편에 미성아파트가 보인다.

여의도 광장아파트


광장아파트는 1978년 준공된 47년 차 744세대 아파트다.

광장아파트를 둘러보는데 1,2동과 3~11동이 도로를 사이에 두고 떨어져 있었다.
하나의  단지가 분리되어 있어 독특하다 싶었는데 여의도 발품, 손품을 팔다 보니 이곳 광장아파트가 재건축되기 위한 사연이 많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광장아파트1,2동


광장아파트는 1.2동과 3~11동의 분리 재건축 문제에 대해 분쟁이 있었다고 한다.



3~11동의 용적률 보다 1.2동의 용적률 40%나 높게 나왔다.  용적률이 낮아야 사업성이 좋고 일반분양 물량을 더 많이 확보할 수도 있어 조합원의 분담금이 적어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이해관계가 대립하면서 갈등이 생긴 것.  3~11동은 주민 동의율 80%이상을 받아 영등포구청의 승인을 받고 한국자산신탁을 시행사로 선정하여 추진하였으나 1.2동 주민들은 이에 반발하여 2019년 8월에 소송을 재기하면서 사업이 지연되었던 것이다.

지금은 두 곳이 분리되어 재건축이 추진중이며....
광장아파트 1,2동은 '스타 건축가' 유현준,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가 설계를 맡아 2개동 14층 아파트에서 3개동 49층 300가구 규모로 탈바꿈한다고 한다.

광장아파트(1,2동) 조감도

 

여의도 미성아파트

1980년 준공된 577세대의 미성아파트. (재건축추진위원회 승인) 

여의도 공작아파트

1976년 준공된 373세대 공작아파트
여의도에서 제일 빨리 재건축 되고 있는 단지중 하나인 공작아파트!
공작아파트는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을 도보로 이용가능한 역세권이다. 일요일 임장갔을 때 여의나루역과 한강공원이 가까워서인지 단지앞으로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참 많았다. 
그리고 ifc몰, 더현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목동 학원가도 가까워 입지로는 뭐 하나 나무랄게 없어보인다~ ^^

공작아파트는 대우 써밋에서 시공을 하며 재건축 사업을 통해 3개동 570세대 규모 <써밋 더 블랙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지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여의도 서울아파트

1976년 준공된 192세대 두동짜리 서울아파트.
48평형이상의 대형평수만 있고 헉.... 50억!!
여의도나루역 초역세권에 아름다운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입지 좋은곳!!

앨리스허님이 임장 브리핑에서 그림같은 한강을 바라다볼 수 있는 가!장! 탐나는 곳! 이라던 서울아파트~
 재건축 되면 100억의 가치를 가질 아파트라고 했는데 와~~ 부럽다 ^^;;

여의도 한양아파트

1975년 588세대 한양아파트.
공작아파트와 함께 빠르게 재건축이 진행되고 있는 한양아파트는 현대에서 시공할 예정이며  4개동 956세대, 오프스텔 104실의 <디에이치 여의도 퍼스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탄생할 예정~~

앨리스허님이 여긴 사업성이 좋아 재건축되면 분담금을 더 내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환급금을 받을 단지라고 하셨는데...  
와~~ 요즘같은때 환급까지 받는 단지라니.....

가치가 빛나는 대단한 여의도라는걸 이번 <앨리스허의 부자되는 임장습관> 첫 활동부터 많이 배우고 시작한다~^^
 

여의도 시범아파트

1971년 준공된 1584세대 시범아파트!
무려 54년차 여의도에서 가장 오래된 형님 아파트다~

신속통합기획으로 재건축이 추진되고 있다.
최고 65층 2566세대의 대단지로 건축될 예정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고층 아파트 시범아파트
시범아파트에 대해 검색하다보니 네이버 지식백과에 시범아파트의 역사가 적힌 글이 재미있어 링크 첨부해본다.

아파트문화사 : 여의도 시범아파트


 

신안산선 공사중

그리고 열심히 신안산선도 공사중에 있다.
 

날씨가 많이 더웠지만 강가라 그런지 바람도 솔솔 불고 다 평지라 그늘로 잘 찾아다니면 걷기 나쁘지 않았다.

여의도는 벚꽃축제때 외엔 거의 와볼일이 없었는데 이렇게 목적을 갖고 한바퀴 돌아보니 여의도가 달리 보인다.

가끔씩 와서 변해가는 모습을 관찰하는것도 좋겠다싶다.

 

 

 

반응형